본문 바로가기
# 블로그 관리 노하우 모음/T스토리 블로그

[T스토리 #2] Google Adsense(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by Moneymaker 2022. 5. 24.
728x90


[T스토리 #2] Google Adsense(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

소중한 자신의 티스토리에 Google Adsense 광고를 달아서 수익까지 발생을 시키고 싶은 분들이 요즘 너무 많지요~

저도 이번에 시작하면서 정말 많이 눌러보며 검색하고 수정해보고 하면서 이렇게 하면 승인이 되겠다 싶은 내용이 보였습니다.

혹시나 이 글이 너무 길어서 보기 힘들다 싶을 수 있겠네요. 하지만 힘내서 끝까지 보세요.

글을 길게 쓰는 걸 싫어하지만 많은 분들을 위해서 거창한 노하우는 아니고 제가 했던 과정들을 공유드리고 광고가 보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어서 열심히 작성했습니다.

유료 강의 들어본 적 없고요. 수익을 더 많이 발생시키고 싶어서 들어보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아직은 준비 중!~

지금은 혼자서 열심히 찾아보면서 따라 하고 관심 있는 글을 매일 꾸준히 쓰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정 쓸 내용이 없으면 뉴스나 관심분야 내용을 보고 글 쓰며 매일매일 글을 1~2개 이상씩 쓰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Google Adsense 광고 승인은 한 달 이상 걸리겠지 생각하며 편하게 글을 잘 쓰는 방법 등을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광고가 보이기 시작했는데 첨엔 어리둥절했지만 구글 메일을 보고 승인이 된 것을 알았지요.

광고가 보이면 아래 그림처럼 화면이 꽉 차는 느낌이 듭니다.

위 그림처럼 광고가 보여도 눌려야 수익이 되거나 1000회 이상 보여야 수익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위처럼 로고만 나오고 광고가 안 나와서 고민이신 분들 확인해보세요. 승인 메일이 왔는지?

위 그림이 잘 보이시려나요?

에드센스 신청은 2일 했고 승인은 17일 받았습니다. 승인 메일이 와야 광고가 나옵니다.

15일 만에 승인을 받았는데요. 제 생각엔 생각보다 단기간에 승인이 났다고 생각되네요.

제가 생각하는 승인의 조건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블로그의 기본 설정을 다시 확인하자.

이렇게 말하면 요즘 설정하는 방법 다 있는데 뭘 더 설정해야 해? 그렇게 말하시겠지요?

네 저도 잘했는지 여러 번 다시 보면서 확인했습니다. 다시 한번 잘했는지 보시구요.

[티스토리 #1] 시작하기

기본적인 건 문제가 없구나 싶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 내 블로그 유입량이 현재까지 1000 명 이상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1000회 이상 보여야 수익이 발생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사람이 1000 명이상이 들어온 이력이 있어야 광고가 보이는 것이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주변 지인들 카톡에 블로그 주소나 글 등을 공유해주면서 내가 만든 블로그인데 어때?

글 쓴 거 있는데 괜찮아? 사람들이 이런 내용 좋아할까? 이러면서 많이 홍보해서 단기간에 블로그 총 유입인원을

1000명을 넘기게 되었습니다. Google Adsense 승인 메일이 온 것도 그 이후로 생각되네요.


3. 에드센스 설정은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볼까요?


광고를 눌러서 아래 부분의 연필 모양을 눌러보세요. 그럼 광고를 설정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그림 왼쪽부터 보이는 화면처럼 자동 광고, 광고 형식, 자동 광고 수를 확인해 보세요.

자동 광고 수를 최댓값보다 내려놓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아래 그림을 보시면서 설명드립니다.

구글 서치 콘솔이 있습니다. 현재 나의 블로그를 구글 봇이 잘 검색하여 가져 가는지 문제가 있는지 볼 수 있지요.

위의 자동 광고수 최대 설정 시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이라는 부분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

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맞는지 저도 자세히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의심스러우면 바꾸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최댓값에서 조금 내려놓았습니다.

얼마 전 제가 작성했던 글에도 유효성 검사에서 오류가 발생했던 적이 있습니다.

클릭 요소, 화면 폭 관련하여 검색하면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모바일 사용 편의성에 문제가 있어도 Google Adsense 승인에 영향이 있다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보기 좋지 않은 사이트에 광고를 걸지 않을 수도 있겠다 생각됩니다.

4. 개인정보 보호 및 메시지

우리나라에서는 해당하지 않지만 국제법에서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에 대해서 문제가 되어서 법이 규정되었다는 글을 본 적이 있는데 아래 그림에 보여드리는 내용이 개인정보 수집 관련하여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메시지 부분의 GDPR , CCPA 가 보이시죠. 저 부분도 설정을 하였습니다.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맞춤 광고를 하는 것이 아닌 일반 광고를 보이도록 하는 설정입니다. (유럽, 캘리포니아)

위 그림처럼 개인 맞춤이 아닌 광고를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위 설정을 하게 되면 게시될 수 있는 광고 수가 많아지는 느낌입니다.

다양한 광고가 블로그에 게재되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추가적으로 계정에서 설정을 한 개 확인하세요. 이 내용도 영향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우선 설정합시다.


이상입니다. 다들 힘내시고 광고가 활성화되어서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승인받기 위한 더 좋은 내용 있으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T스토리 #2] Google Adsense(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
[티스토리 #1] 시작하기

[T스토리 #3] Google Adsense(구글 애드센스)PIN 주소 입력(필수)

반응형
LIST

댓글